ISBN : 9788901101095
가격 : 23,000\
판형 : 185*256
페이지 : 472p
저자 : 양승철/전형상
부록 : UX 베이커리 제공 본문 사용 예제 파일
난위도 : 초중급
도서정보 “한 권의 책으로 실버라이트 3를 완전 정복한다!”
실버라이트가 세 번째 버전에 접어들면서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Perspective 3D, Out of Browser 등 몇 가지 큰 변화가 생겼지만 이를 속 시원하게 풀어줄 만한 자료가 없었던 게 현실. 『UX 개발 실전 프로젝트 가이드 RIA In Silverlight 3』는 실버라이트 3에 대한 궁금증을 해갈해 줄 오아시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UX 베이커리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해 온 양승철, 전현상 두 명의 마이크로소프트 MVP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독자들이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힘쓴 노력이 엿 보인다.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이지만 실버라이트 3의 모든 기능들에 대한 설명을 예제와 함께 풀어낸 이 책은 HOL(Hands on Lab) 식의 구성으로 C#이나 닷넷을 모른다고 하더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실버라이트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각 Step 마지막의 라이브러리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초반부에는 간단한 프로젝트를, 후반부에서는 초반에 다뤘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보다 복잡한 구현 로직을 다루고 있어 책을 끝까지 활용할 때쯤은 자연스럽게 실력의 향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UX베이커리 운영진이며, Microsoft Client App Dev MVP로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개발에 매진해 왔으며, 열정을 가지고 스터디와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hapter 01 실버라이트 3 소개 및 개발 환경 구축 실버라이트3 시작하기
Step 01 실버라이트의 등장
Light up the Web! 실버라이트 2
See the Light! 실버라이트 3
Step 02 UX를 위한 실버라이트 3
Media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Perspective 3D
.NET Framwork 내장
WCF 서비스
Out Of Browser
Local Messaging
Step 03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협업을 위한 실버라이트 3
XAML
Behavior
SketchFlow
Step 04 실버라이트 3 개발환경 구축하기
Visual Studio 2008
실버라이트 3 Tools for Visual Studio 2008
Expression Blend 3
Step 05 실버라이트 3 프로젝트 실행하기
Visual Studio 2008 프로젝트 실행
Blend 3에서 프로젝트 실행
Chapter 02 그래픽 개체와 InkPresenter를 이용한 초간단 그림판 만들기
Step 01 그림판 UI 구성하기
레이아웃 구성하기
프로젝트 시작하기
라이브러리 캔버스
Step 02 도형 그리기 구현
도형 선택 이벤트 지정하기
그리기 화면에 도형 그리기 이벤트 지정하기
라이브러리 Button
Shape와 Line
Rectangle과 Opacity 설정
Ellipes
Polygon, Polyline
Step 03 팔레트 색상 적용하기
팔레트 색상 선택하기
선택한 색상 도형에 지정하기
라이브러리 Path와 Geometry
Brush
Step 04 InkPresenter를 이용한 연필 도구 제작
InkPresenter 구현 시나리오
Inkpresenter 개체를 추가한다
도구 상자에서 연필을 선택한다
다른 도형을 선택했을 경우 InkPresenter 개체 이벤트가 실행되지 않도록 한다
InkPresenter 영역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그린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는 동안 계속해서 그려진다
라이브러리 InkPresenter
Step 05 화면 지우기
지우기 기능 추가하기
라이브러리 컬렉션 개체 다루기
라우티드 이벤트
Chapter 03 Blend 3로 간단하게 구현하는 애니메이션 무비 제작
Step 01 마우스 오버 날씨 아이콘 애니메이션 제작
날씨 아이콘 제작
구름 그리기
구름 개체에 DoubleAnimation 적용
구름 개체에 PointAnimation 적용
태양 개체 불러 오기
태양 개체에 ColorAnimation 적용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마우스 오버 애니메이션 적용
라이브러리 From/To/By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사용하기
Step 02 일출 애니메이션 무비 제작
프로젝트 시작하기
스토리보드 애니메이션 생성
Sun 애니메이션 제작
배경 애니메이션 제작
Moon, Star 애니메이션 제작
스토리보드 제어 버튼 제작
라이브러리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제어
Step 03 D-Day 카운트 애니메이션 제작
기본 외형 제작하기
이벤트 처리기 등록하기
Easing Function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라이브러리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보간 방법
Step 04 날씨 애니메이션 무비 제작
프로젝트 시작하기
스토리보드 제작
sunspin 스토리보드 제작
sunup 스토리보드 제작
sunmove 스토리보드 제작
cloudmove 스토리보드 제작
raining 스토리보드 제작
snowmove 스토리보드 제작
애니메이션 무비 적용하기
Chapter 04 멀티미디어와 Perspective 3D로 구현하는 미디어 플레이어 만들기
Step 01 기본 UI 구성하기
레이아웃 구성하기
프로젝트 시작하기
상단 타이틀 부분
중앙 동영상 재생 부분
우측 동영상 선택 부분
하단 동영상 제어 부분
라이브러리 Grid / 마진과 패닝
Border
TextBlock, TextBox, PasswordBox
Image
Step 02 동영상 제어 기능 개발
동영상 불러오기
기본 기능 구현하기
볼륨 조절 기능 추가하기
재생 슬라이더 추가하기
라이브러리 이벤트와 델리케이트(delegate)
Slider
MediaElement
Step 03 동영상 선택 기능 개발
썸네일 추가하기
동영상 선택 설정하기
Step 04 3D 전환 효과
3D 전환 설정하기
3D 전환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만들기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라이브러리 PlaneProjection
Step 05 동영상 캡쳐 기능과 전체화면 기능
컨트롤 추가하기
동영상 캡쳐 구현하기
전체화면 기능 구현
라이브러리 WriteableBitmap
Step 06 비디오 브러시를 이용한 그림자 효과
리소스에 비디오 브러시 추가
MediaElement 부분 수정
라이브러리 VideoBrush
실버라이트 사례 미디어 플레이어
Chapter 05 딥줌을 활용한 이미지 뷰어 만들기
Step 01 딥줌의 이해
딥줌의 소개
Deep Zoom Composer
간단한 Deep Zoom Composer 프로젝트 만들기
Step 02 이미지 뷰어 레이아웃 구성하기
레이아웃 구성하기
라이브러리 StackPanel
Step 03 딥줌 기본 기능 구현 (확대/ 축소)
딥줌 이미지 불러오기
확대/ 축소 기능 구현
라이브러리 MultiScaleImage
Step 04 마우스 드래그 & 휠 기능 추가
마우스 드래그 기능 추가
마우스 휠 기능 추가
실버라이트 사례 딥줌 사이트
Step 05 이미지 선택 기능
이미지 추가하기
이벤트 처리기 추가하기
Step 06 버튼 모양 바꾸기
컨트롤 템플릿을 이용한 버튼 모양 바꾸기
VisualStateManager를 이용한 버튼 모양 바꾸기
라이브러리 ControlTemplate과 VisualStateManager
Step 07 썸네일 이미지에 효과 주기
DropShadowEffect 추가하기
비트맵 이펙트 동적으로 추가하기
라이브러리 Bitmap Effect
실버라이트 사례 포토신스 사이트
Chapter 06 로컬 메시징과 소켓 기반의 간단한 오목 게임 만들기
Step 01 바둑판 만들기
레이아웃 구성하기
바둑판 그리기
바둑판 이벤트 영역 그리기
Step 02 싱글 오목 게임 제작
바둑알은 어떻게 둘 것인지?
바둑알의 위치 인식은 어떻게 할 것인지?
오목 게임 승패 판정
오목 게임 코드 구현
Step 03 로컬 메시징을 이용한 네트워크 대전 기능 추가
로컬 메시징 설정
로컬 메시징 동작 시나리오
OmokA 코드 구현하기
OmokB 코드 구현하기
라이브러리 Local Connection
Step 04 소켓을 이용한 네트워크 대전 기능 변경
소켓 통신 구성
소켓 통신 서버 제작
소켓 통신 클라이언트 제작
소켓 통신 오목 프로그램 실행하기
라이브러리 네트워크 보안 정책
Socket
Chapter 07 오픈 API를 활용한 날씨 위젯 만들기
Step 01 날씨 오픈 API를 이용해 날씨 정보 가져오기
날씨 오픈 API 소개
레이아웃 구성하기
날씨 오픈 API 연동하기
라이브러리 WebClient
웹 서비스 읽어오기 (XML, RSS)
RSS 피드 읽기
Step 02 ComboBox를 이용한 지역 선택 기능 제작
ComboBox 추가하기
지역정보 연동하기
라이브러리 ComboBox, ListBox
Step 03 DatePicker를 이용한 날짜 표시 기능 제작
DatePicker 추가하기
파싱한 xml 파일에서 날짜 불러오기
라이브러리 DatePicker, Calendar
Step 04 날씨 애니메이션 붙이기
리소스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Step 05 시간 변화에 따른 배경색 출력 기능 제작
시간에 따른 배경색 변화 적용하기
Step 06 Element To Element 바인딩을 이용한 폰트 사이즈 조절
FontSize 속성에 Slider 값 바인딩 하기
Binding, DataContext
사용자의 컴퓨터에 위젯 설치하기
Out of Browser 기능 구현하기
라이브러리 Out of Browser
Chapter 08 WCF를 활용한 그림판 방명록 제작
Step 01 WCF 서비스 구성 및 DB 연결 작업
DB 설정하기
WCF 서비스 적용하기
라이브러리 웹 서비스 이용하기 (WCF)
Step 02 DataGrid를 이용한 DB 데이터 출력
DataGrid에 DB 불러오기
DB 업데이트 기능 구현하기
Step 03 방명록 게시판 UI 만들기
ListBox 방명록 기본 UI 만들기
ListBox 데이터 템플릿 수정하기
ListBox DB 연동하기
팝업을 이용한 DB 업데이트 기능 구현하기
라이브러리 Popup, ChildWindow
Step 04 그림 그리기 기능 추가
그림판 삽입하기
그림 DB에 저장하기
실버라이트 사례 쇼핑몰 사이트
Chapter 09 SketchFlow와 Behavior를 활용한 프로토 타입 이미지 뷰어 만들기
Step 01 기본 Behavior 활용하기
MouseDragElementBehavior 사용하기
ChangePropertyAction 사용하기
라이브러리 Behavior의 이해
Step 02 이미지 갤러리 만들기
이미지 갤러리 레이아웃 구성하기
Visual States 생성하기
GoToStateAction 사용하기
Step 03 메시지 박스 Behavior 제작
기존 메시지 박스 출력 코드 살펴보기
메시지 박스 출력 Behavior 만들기
출력 파라미터 만들기
Step 04 DeepZoom Behavior 제작
딥줌 이미지 뷰어 살펴보기
DeepZoomMouseDragBehavior 만들기
DeepZoomZoomInAction 만들기
DeepZoomZoomOutAction 만들기
DeepZoomZoomingBehavior 만들기
Step 05 프로토 타입 DeepZoom 이미지 뷰어 만들기
SketchFlow 시작하기
이미지 선택 Flow 만들기
이미지 DeepZoom 컴포넌트 Screen 만들기
SketchFlow 실행하기
멀티미디어 활용
부록 실버라이트 3에서 실버라이트 2 응용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방법
1. 소개
2. 실버라이트 Beta 3 이후의 변경사항
3. 실버라이트 2 이후의 변경사항
4. 업그레이드된 변경사항